• 회원가입
  • |
  • 로그인
  • |
  • 장바구니
  • News
    뉴스 신제품 신간 Culture & Life
  • 강좌/특집
    특집 강좌 자료창고 갤러리
  • 리뷰
    리뷰
  • 매거진
    목차 및 부록보기 잡지 세션별 성격 뉴스레터 정기구독안내 정기구독하기 단행본 및 기타 구입
  • 행사/이벤트
    행사 전체보기 캐드앤그래픽스 행사
  • CNG TV
    방송리스트 방송 다시보기 공지사항
  • 커뮤니티
    업체홍보 공지사항 설문조사 자유게시판 Q&A게시판 구인구직/학원소식
  • 디렉토리
    디렉토리 전체보기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하드웨어 공급업체 기계관련 서비스 건축관련 업체 및 서비스 교육기관/학원 관련DB 추천 사이트
  • 회사소개
    회사소개 회사연혁 출판사업부 광고안내 제휴 및 협력제안 회사조직 및 연락처 오시는길
  • 고객지원센터
    고객지원 Q&A 이메일 문의 기사제보 및 기고 개인정보 취급방침 기타 결제 업체등록결제
  • 쇼핑몰
통합검색 " 우디"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2개 있습니다
원하시는 검색 결과가 잘 나타나지 않을 때는 홈페이지의 해당 게시판 하단의 검색을 이용하시거나 구글 사이트 맞춤 검색 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CNG TV 방송 내용은 검색 속도 관계로 캐드앤그래픽스 전체 검색에서는 지원되지 않으므로 해당 게시판에서 직접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루시드웍스, 인공지능/머신러닝으로 기업 데이터의 검색과 활용 돕는다
루시드웍스가 국내 지사를 설립하고 데이터 검색/인텔리전스 분야에서 진일보한 기술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지난 4월 9일 기자간담회에서 루시드웍스의 공동창업자인 그랜트 잉거솔 CTO는 “루시드웍스는 기업이 가지는 데이터 액세스, 데이터 상호작용, 데이터를 통한 학습 등에 관한 도전과제를 해결하면서 가치를 창출해 왔다”고 소개했다. 2007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한 루시드웍스는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활용한 기업용 검색 솔루션을 개발/공급하는 회사이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인사이트 엔진 부문의 리더로 선정되는 등 성장을 지속했고, 올해 한국과 싱가포르 지사 설립 등 아태지역 비즈니스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 루시드웍스는 검색 결과의 관련성을 확보하고, 문서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데이터를 활용하며, 사이트 검색 등 온라인 리테일 서비스를 향상시키는 것과 관련해 데이터에 대한 이해 및 인텔리전스를 강화하는 기술을 제공한다. 루시드웍스가 주력하고 있는 분야는 ▲프리/포스트 세일즈 관련 고객 참여 개선 및 고객과 연계 확대 ▲디지털 혁신을 위해 더 나은 데이터로 더 나은 의사결정 지원 ▲고객이 가진 데이터/콘텐츠의 캡처 및 사용자 패턴 분석 등이다. 이러한 영역에서 데이터의 수집과 분석 역량을 제공하는 것이 루시드웍스 퓨전(Lucidworks Fusion)이다.     루시드웍스 퓨전은 퓨전 앱 스튜디오(Fusion App Studio), 퓨전 서버(Fusion Server), 퓨전 AI(Fusion AI)로 구성된다. 퓨전 앱 스튜디오는 UI 개발자가 데이터 중심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의 역할을 한다. 검색 박스와 리포트 등 공통 기능은 OOTB로 구현하며, 몽고DB, 카산드라, 오라클, 구글 검색 등 외부 DB 솔루션과도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퓨전 서버는 앱을 확장/보완하고 프로그래머의 복잡한 작업을 대신 수행하는 기반을 제공한다. 데이터베이스인 아파치 솔라와 오프라인 분석 및 머신러닝을 위한 아파치 스파크(Apache Spark) 등 두 개의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설계 시부터 확장성을 고려해 대규모 데이터와 사용자를 지원할 수 있다. 퓨전 AI는 데이터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고 앱의 결과를 자동으로 지속 개선하는데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텐서플로(TensorFlow), NLTK(Natural Language Toolkit), 파이썬(Python) 기반 데이터 과학 툴 등 다양한 오픈소스 머신러닝 라이브러리를 지원한다. 잉거솔 CTO는 제조산업에서도 다양한 엔지니어링 문서의 데이터를 추출하고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농기계 관련 기업에서 서비스, 설계 관련 문서, 파트너 관계 문서 등을 검색엔진에 올려서 검색결과를 개선한 사례를 소개했다.  루시드웍스의 우디 권 한국지사장은 “지난 1월 투비소프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전문 파트너를 모집하고 국내 비즈니스를 본격 시작했다. 한국시장에 진출한 직후 디지털 커머스와 엔터프라이즈 검색을 중심으로 국내 고객을 빠르게 확보하고 있으며, 마켓컬리가 첫 번째 국내 고객사이다. 한국에 제품을 공급하고 커스터마이제이션/언어 현지화 등도 파트너사와 함께 진행할 계획이며, 솔루션 공급 외에도 오픈소스 커뮤니티 행사 및 커뮤니티 활성화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일 : 2019-05-07
“올 해 화제작 만나면 TV포인트 쏟아진다”
KT(www.kt.com)의 IPTV 서비스 올레tv가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특집 프로모션 ‘아듀 2013, 포인트 대축제’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레tv는 오는 31일까지 올해의 화제작들을 한데 모아 제공하는 ‘연말 특집관’을 운영한다. 그리고 이곳에 편성된 콘텐츠를 시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4000만원 상당의 TV포인트를 경품으로 준다. 당첨자 10명에게 ‘TV포인트 100만원 권’을, 100명에게 10만원, 1000명에게 1만원, 1만명에게 1000원 포인트를 제공한다. ‘연말 특집관’에 편성된 VOD를 고른 뒤, 영상 시청 중 이벤트 팝업이 나오면 응모할 수 있다. 리모컨으로 빨간색 버튼을 누르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하루 최대 5회 중복 응모가 가능하다.  올레tv는 ‘연말 특집관’을 통해 영화와 드라마, 애니메이션, 키즈, 다큐멘터리, 해외 드라마 6개 카테고리 200여 개 작품을 마련했다. 더불어 ‘가왕 조용필의 귀환', '다시 한번, 응답하라', '꽃할배, 꽃누나', '방사능 공포', ‘갑의 횡포, 을의 눈물', 'MLB 점령 류현진’ 등 올 한해 주요 키워드를 토대로 뽑아낸 작품들을 하나로 묶은 메뉴도 구성했다. 올레tv는 또 ‘재미로 보는 마음대로 어워즈’를 마련하고 ‘백전노장상’에 우디앨런(로마 위드 러브), 올해의 뒤통수 상: 문정희(숨바꼭질), 올해의 잇몸상: 황정민(신세계), 올해의 3D쇼 상: 아이언맨 3, 올해의 가슴상: 서인국(노브레싱) 등 화제작도 편성했다.  올레tv는 2013년 결산을 통해 여러 기록들을 담은 ‘올레 기네스 메뉴’도 운영한다. 올해 올레tv를 통해 가장 많이 시청한 영화는 ‘7번방의 선물(구매횟수 35만회)’이었다. ‘7번방의 선물’과 ‘광해’를 통해 천만 배우로 거듭난 류승룡은 올레tv에서도 최고 매출을 올린 배우로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TV 프로그램 중에서는 ‘꽃보다 할배’ 1회 분이 가장 많은 구매를 기록했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가장 핫한 예능에 등극했다. MBC 예능의 부활을 알린 '아빠 어디가'는 가장 많은 시청횟수를 기록했다. 전통의 예능 강자 '런닝맨'과 '무한도전'은 각각 ‘가장 많이 검색한 콘텐츠’와 ‘가장 많이 찜한 콘텐츠’에 선정됐다. ‘뮤직비디오’ 부문에서는 월드스타 싸이의 ‘강남스타일’과 올해 최고의 이슈를 모았던 크레용 팝 “빠빠빠” 등을 제치고, ‘I GOT A BOY(소녀시대)’가 1위 자리를 차지하며 변치 않는 인기를 입증했다. 올해 올레tv에서 독점으로 제공한 수많은 콘텐츠 중 어린이 애니메이션 곤(GON)은 독점 서비스 효과를 톡톡히 누리며 높은 이용을 기록했다.  한편, 올레tv는 ‘타잔’ 탄생 100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26일부터 2014년 1월 8일 사이 올레tv에서 ‘타잔 시리즈’ VOD 구매 고객 350명을 추첨해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 ‘타잔3D’ 예매권을 준다. ‘타잔 시리즈’는 <Tarzan Of The Apes(1918)>, <TARZAN, THE APE MAN(1932)>, <TARZAN-THE APE MAN (1959)>, <Tarzan And The Valley Of Gold(1966)>, <TARZAN-THE APE MAN (1981)> 등 5편의 영화로 구성됐다. 내년 1월 9일 개봉하는 ‘타잔3D’의 예고편과 하이라이트 영상도 만날 수 있다. 올레tv는 이들 작품을 IPTV 등 유료방송서비스 독점으로 제공한다. ‘타잔’은 1914년 작가 에드가 라이스 버로스의 소설 ‘유인원 타잔’이 등장한 이후 100년의 시간 동안 사랑 받아 온 캐릭터다.
작성일 : 2013-12-27